(주)에스티영원은 2025년 1월 3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5 대구상공회의소 경제계 신년 인사회’에서 대구산업대상 스타트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구산업대상은 대구상공회의소가 주관해 4개 부문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둔 1개 기업에 상장과 포상금을 전하는 행사로 ‘경제계 신년인사회’에서 시상을 진행 하였다.
에스티영원은 2021년 창업하여 대구의 뿌리를 둔 신생기업임에도 놀라운 실적을 달성했다. 짧은 연혁에도 불구하고 5대 국가사업 중 하나인 이차전지 분야에서 수출로 매년 놀라운 성과를 달성한 부분에 높은 평가 받았다.
에스티영원은 리튬이온 배터리 습식 분리막의 혁신적인 생산 시스템을 제조하는 전문 기업으로 ‘세계 최초 8M급 초광폭’ 기술이 적용된 이차전지 습식 분리막 시스템과 원스톱 컨설팅을 통해 첨단 기술과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끊임없는 혁신을 이루고 있다.
초광폭 8M급 배터리 분리막 기술력 및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솔루션과 컨설팅 능력, 그리고 배터리 ‘분리막’ 생산장비 제조사로 생산원가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있는 8M급 초광폭 울트라 ‘듀로닉8300’을 상용화하여 치열한 해외시장을 뚫고 6개 분리막 생산라인 및 2개의 추출기 유닛을 수출하는 저력을 보이고 있는 기업이다
기존의 분리막 시스템보다 넓고 빠른 가공이 가능하며, 고품질 분리막의 생산량 증대(60% 이상)를 이루어 내어, 해외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매년 눈부신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권순식 대표이사는 “2025년 새해를 맞이하며 ‘대구산업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아 어느해 보다도 힘찬 도약과 발전을 이룰 원동력을 얻은거 같다”라고 말했다.
에스티영원은 2023년 대구 제7회 스타트업 어워즈 ‘대상’ , 2023년 제60회 대구경북 무역의날 ‘3천만불 수출탑’ 수상 , 2024년 국제 중소기업 혁신 경연대회 ‘4위’ 수상 및 지역 내 ‘이웃돕기 성금’ 및 ‘발전기금’을 주기적으로 후원하며 지역과 기업이 서로 상생의 길을 열어가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