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가 주최한 ‘2024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 2024)’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FIX는 Future Innovation tech eXpo의 약어다.
FIX 2024는 ICT(정보통신기술),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 기술 분야의 최신 동향과 혁신 기술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대규모 전시회다. 국내외 유수 기업과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미래 기술의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는 지난 몇 년간 대구시가 쌓아 온 혁신 기반과 디지털 기술 인프라를 글로벌 무대에서 과감히 드러내며, 도시 브랜드의 가능성과 매력을 전 세계에 각인한 중요한 자리였다.
이차전지 분리막 제조전문기업 에스티영원(대표 권순식)은 ‘ITCE 2024’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으로 대구엑스코에서 26일까지 열리는 ‘2024 대한민국 ICT 융합 엑스포(ITCE 2024)’에 참가하여, 에스티영원에서 제작, 해외로 수출하는 리튬이온전지 분리막의 초광폭 습식 생산라인(총길이 200M) 의 실제 1:70 크기의 생산 설비 모형을 공개하였다.
브랜드명 ‘듀로닉8300’은 폭 8.3m, 최고 속도 120m/min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생산능력을 자랑하며, 기존 생산설비 대비 약 60% 향상된 생산량을 달성할 수 있는 생산 장비다.
또한, 리튬이온전지 분리막의 초광폭 습식 생산라인에 코팅 공정을 인라인으로 결합한 설비 ‘유플로우(UFLOW)85’도 소개했다.
해당 설비에서 생산되는 분리막 필름을 직접 만져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하였다.
Global Media Pick’ < (주)에스티영원 수상 인터뷰>
한편, 대구 엑스코에서 FIX 2024가 진행되는 가운데 해외 미디어가 FIX 2024 참가기업 중 잠재력 있는 혁신기업을 선정하는 ‘글로벌 미디어 픽 TOP3 시상식’에서 (주)에스티영원은 ICT분야에서 ‘Global Media Pick'(글로벌 미디어 픽) 상을 수상하였다.
에스티영원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세계 미디어에 주목을 받고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FIX 2024’에서 ‘Global Media Pick'(글로벌 미디어 픽) 수상기업 단체 사진>
FIX 2024에는 미국, 말레이시아, 일본, 중국, 스페인 등 10개국에서 ICT, 드론, 자동차 등 테크와 비즈니스를 다루는 해외 미디어사가 참여했다.
주요 미디어사로는 250만 명의구독자를 보유한 스페인 테크 유튜브 채널 ‘Clipset’, 중국 3대 미디어 채널인 ‘SINA’, 말레이시아 통상산업부 등 정부기관들의 공식 미디어파트너인 ‘Business Today’등 영향력 있는 11개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