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영원이 2025년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베트남 하노이 국제전시센터(International Center of Exhibition)에서 열린 ‘Battery Expo Vietnam 2025’에 참가해 글로벌 이차전지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했다.

■ 전시회 개요

‘Battery Expo Vietnam’은 베트남에서 이차전지를 주제로 열리는 대표적인 전문 전시회로,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209개 기업이 참가해 최신 배터리 기술과 산업 동향을 공유했다. 에스티영원은 China Pavilion 내 D22 부스에서 참가해, 혁신적인 분리막 생산 기술과 다양한 사업 모델을 선보였다.

■ 에스티영원 전시 부스 및 주요 전시물

에스티영원은 영문 브로셔, 설비가 포함된 공장 및 유닛별 설비 사진, 메타버스 화면 등 다양한 홍보물을 전시했다. 특히, 반복 재생되는 영상과 메타버스 체험 시연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큰 관심을 끌었다.

■ 주요 상담 및 비즈니스 활동

  • 전시 기간 동안 약 100여 명의 방문객이 에스티영원 부스를 찾아 제품과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메타버스 체험을 직접 경험했다.
  • 총 20여 건의 심도 있는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되었으며, 현지 및 중국의 중소 배터리업체, 부품업체, 태양광업체 등 다양한 업계 관계자들과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졌다.
  • ATH Group(화학회사), Namhai Batteries(포크리프트 배터리업체), TSC(재생에너지 기술기업), Dupont 파트너사 Achilles, 독일 Freudenberg 등 글로벌 유수 기업들과 세계 배터리시장 동향, 분리막 가격경쟁, 생산성 및 수익성 확보 방안, 직접생산 계획 등 다양한 주제로 논의하며 향후 협력 가능성을 모색했다.
  • 아이디어 헌터, 컨설턴트 등 업계 인플루언서들에게도 적극적으로 에스티영원과 제품을 홍보에 주력했다.
  • 특히, 이전 전시회와 달리 설비 제작 뿐 아니라 현지 기업과의 다양한 협력 방식을 통한 분리막 직접 생산 역량을 강조해, 경쟁력을 부각시켰다.

■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 및 전망

베트남 배터리산업은 아직 초기 단계로,  현지 전기차 브랜드 Vinfast의 연간 공급량이 3만 대 수준에 머물고 있으며, 내연기관 차량이 대다수인 시장 구조를 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분리막 관련 기업이나 방문객은 많지 않았으나, 이차전지 신사업을 모색하는 잠재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히는 계기가 됐다.

에스티영원은 이번 전시회에서 확보한 현지 업체 정보, 상담 내용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후속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앞으로도 현지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직접 생산 체계를 통해 글로벌 분리막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에스티영원은 이번 ‘Battery Expo Vietnam 2025’ 참가를 통해 베트남 및 동남아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와 혁신적인 분리막 솔루션 제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