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목) 개최된 FIX 2024 ‘글로벌 미디어 픽 TOP3 시상식’에서 해외 미디어사와 수상 기업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촬영-에이빙뉴스
출처 : 에이빙(AVING)(https://kr.aving.net)
올해 처음 국내 최대 규모로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 2024)’가 미래모빌리티, 로봇, ABB(AI, Big Data, Block Chain) 분야의 혁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며 순항중인 가운데, 지난 24일(목) 해외 미디어가 국내외 참가기업 베스트 33개사를 선정하여 수상하는 ‘글로벌 미디어 픽 TOP3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은 FIX 2024에 참여한 기술 전문 해외 미디어 11개社가 박람회 참가기업 중 잠재력 있는 혁신기업 3개사를 선정하여 총 33개사에 해외 미디어상을 수여하고, 해외 홍보는 물론 기업 간 교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FIX 2024에는 미국, 말레이시아, 일본, 중국, 스페인 등 10개국에서 ICT, 드론, 자동차 등 테크와 비즈니스를 다루는 해외 미디어사가 참여했다. 25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스페인 테크 유튜브 채널 ‘Clipset’, 중국 3대 미디어 채널인 ‘SINA’, 말레이시아 통상산업부 등 정부기관들의 공식 미디어 파트너인 ‘Business Today’ 등 해외 미디어 11개사는 박람회에 참관한 이틀 동안 참가기업 463개사 중 최고 혁신기술 기업을 선정했다.
이들이 선정한 33개사 중에는 지역기업들도 이름을 올렸다. 모빌리티 분야에서는 △모라이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에스엘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ICT 분야에서는 △지오로봇 △뷰전 △엠디에이 △바이오링크 △에스티영원 등이 선정됐다. 로봇 분야에서는 △영현로보틱스 △아이로바 △모빈 △짐보로보틱스 등이 올랐다.
이날 이욱진 영현로보틱스 대표이사는 “수많은 참관객의 관심과 비즈니스 상담으로 정신없는 이틀이었다”라며 “대구 토종기업으로 해외 미디어 선정기업 수상이라는 큰 상을 받아 기쁨을 감출 수 없다. 대구시와 엑스코의 많은 도움에 감사드린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글로벌 미디어사로 참여한 미국 드론 관련 테크 콘텐츠 전문 미디어 드론라이프(Dronelife)의 미리암 스팔딩 맥냅(Miriam Spalding McNabb) 편집장은 “수많은 참가기업 중 잠재력과 혁신성이 가장 돋보이는 3개사를 어렵게 선정했다”라며 “첨단 기술을 한 자리에서 만나고 비교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라는 점에서, FIX 2024가 최근 방문한 박람회 중 최상의 박람회였다.”라고 찬사를 보냈다.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들은 글로벌 미디어와의 교류를 통해 해외 진출 및 발전방향을 모색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10월 26일(토)까지 개최되는 FIX 2024는 ▲모빌리티, 로봇, AI(인공지능), 스타트업 등 전문 전시회와 ▲혁신기술 분야별 컨퍼런스, ▲구매·수출상담회 등 비즈니스 프로그램, ▲모빌리티 시승 행사 등 시민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2024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엑스포가 열린 엑스코 동관에서는 UAM, 자율주행, 2차전지, 부품, 서비스 등의 기술혁신 트렌드를 선보였다.
2024 대한민국 ICT융합 엑스포에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ICT, 메타버스 기술이 전시됐다. 이와 함께 올해 열세 번째 열린 대구국제로봇산업전에서는 산업용 로봇, 휴머노이드 로봇, 서비스 로봇, 부품·서비스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고도화된 로봇 솔루션을 선보였다. 아울러, ‘스타트업 아레나(스타트업 전문 전시회)’를 새롭게 개최해 삼성 C-Lab, Plug and Play 등 스타트업 육성 전문가들과 스타트업의 만남을 주선했다.
출처 : 에이빙(AVING)(https://kr.aving.net)
▼에스티영원 수상 영상
[LIVE 2] FIX 2024 : Media Stage
▼에스티영원 선정 이유 영상
[LIVE 2] FIX 2024 : Media Stage
▼수상기업 단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