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영원 본사 <사진>
에스티영원(대표 권순식)은 리튬이온전지 핵심소재인 습식분리막 생산라인 제조 전문기업이다. 2021년 5월 창업, 리튬이온전지용 고성능 습식분리막을 업계 최고 수준 광폭과 고속 생산이 가능한 핵심기술과 인라인 시스템을 개발하며 주목 받고 있다.
습식분리막 생산 인라인 시스템은 폴리올레핀계 원료의 압출과 성형, 초박막 멤브레인 형성을 위한 이축연신, 미세기공 형성을 위한 오일추출과 테이크업 공정 장비로 구성되어, 길이 약 200m인 플랜트 설비이다.
‘에스티영원’ 습식분리막 생산라인 <DURONIC 8300>
고온의 원료를 T-다이를 통해 압출, 일정 두께와 모양으로 평활 성형한 뒤 이중구조 자켓, 최적의 온도·속도 제어를 통해 길이방향으로 연신하고, 정밀한 열풍노즐 고온챔버와 광폭 레일 시스템으로 균일한 두께의 박막 멤브레인을 연신한다.
이후 다수의 솔벤트 탱크를 거쳐 약 150m 오일 추출 프로세스를 수행해 균일한 미세기공을 형성하고 2차 폭방향연신을 수행한다. 열적 안정화 공정인 테이크업 프로세스를 거쳐 최종 와인딩 공정으로 이어지는 방식이다
< 에스티영원 왜관2공장>
이 회사의 인라인 생산 시스템 브랜드는 ‘듀로닉(DURONIC)-8300’이다. 최종 5~16마이크로 두께, 폭 8000㎜인 고성능 폴리올레핀 습식분리막을 최고속도 80m/min로 생산할 수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이다. 기존 장비에 비해 생산성 향상이 월등히 높다.